청문회가 이토록 관심 받는 이유가 무엇일까? 12월 16일 8차 촛불집회에 앞서 지금쯤 한번 되짚어 볼 때 아닌가 싶다. 최순실 관련 의혹들이 너무커서, 혹은 최순실관련자들의 부정부패 정경유착등의 비리들의 거대함만은 결코 아닐거라 필자는 생각한다.

 

 

청문회가 이루어지기 까지 얼마나 많은 국민들이 자발적으로 나서 관심을 갖고 민심을 들어달라고 소리를 질렀는가. 필자는 이 부분이 정치인들의 계파 싸움이 아닌 국민의 민심을 알고 청문회에서 그만큼 사건의 진실을 파해치려고 노력했기 때문에 청문회 또한 더욱 큰 관심을 받는게 아닌가 싶다.

 

 

그래서 내일 있을 12월 18일 토요일 8차 촛불집회의 중요성이 현재 굉장히 대두되고 있는 시점이라 할 수 있겠다. 그러한 의미에서 8차 촛불집회 일정을 잠시나마 소개시켜 드리도록 하겠다.

 

 

일단 16시 부터 광화문 광장에서 콘서트 형식으로 박근혜 대통령과 그 측근들에게 메세지를 저달하는 형식으로 진행이 된다 한다.

 

 

또한 17시부터 온전한 집회가 시작된다고 하니 많은 관심을 갖은 분들은 가장 추운 촛불집회인만큼 몸도 마음도 단단히  준비하고 나서야 할 때 아닌가 싶다. 6시 반부터는 촛불행진이 시작된다. 많은 분들의 관심덕에 led촛불등을 나누어 주는 부스도 있을 테고, 커피등을 제공하는 자발적 봉사하시는 분들도 계실거다.

 

 

박근혜 대통령의 집무정지뿐 아니라 본인의 잘못을 스스로 인정하자는 의미의 촛불집회 일정이라 볼 수 있는 8차 촛불집회를 우리 국민들이 언제나처럼 평화롭게 해낸다면, 촛불은 바람이 불면 꺼진다라며 호언장담했던 새누리 친박의원들도 이제는 더이상 그러한 말을 하지 못할 뿐 아니라 조금씩 그들의 힘을 진정 약하게 만드는 굉장히 효율적인 효과도 얻게 될거라 필자는 믿는다.

 

 

그리고 이날 8차 촛불집회에서도 또 한번의 그런 뜨거운 감동을 전달해 줄 거라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