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방인♥서민정 남편 집안 딸

 

 

서민정은 눈웃음이 가장 매력적인 배우로 항상 꼽히곤 했던 인물이다. 이런 서민정 남편 과 결혼 후 갑작스럽게 연예계 은퇴를 선언하며 많은 팬들을 아쉽게 했다.

 

 

서민정 프로필

 

출생 생년월일 1979년 7월 11일

서민정 나이 만 38세 고향 경기도 성남시
 

신체 몸매 서민정 키 163cm, 몸무게 체중 47kg, 혈액형 O형
 

십이지 양띠 별자리 게자리
 

가족 집안 서민정 아버지 서영주 어머니

형제관계 서민정 남동생 
배우자 서민정 남편 안상훈

자녀 서민정 딸 안예진
 

데뷔 2000년 NTV '음악천하' VJ
 

서민정 출신학교 서현고등학교
한국외국어대학교(자퇴)
서민정 학력 이화여대 법학과
 

사이트sns공식사이트 서민정 트위터, 인스타그램
 

종교 불교 → 개신교
 

사이트sns 서민정 인스타그램, 팬카페

 

 

(서민정 남편 안상훈 결혼식 사진)

 

서민정은 프로필 상에 언급됐듯 2000년 케이블방송인 NTV에서 VJ로 데뷔해 밝고 명랑한 진행 방식으로 온게임넷을 비롯한 여러 곳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경인방송을 비롯한 곳에서 VJ로 인기를 끌면서 이내 곧 공중파에 입성했다.

 

 

 

서민정 인성과 실제 성격은 데뷔 초부터 좋은걸로 드러나는데, 서민정 팬 카페 스마일 넘버원에 회원 수 6명이던 시절에 서민정응ㄴ 하루에 하나 씩 카페 회원들에게 글을 쓴 것으로 유명하다.

 

 

 

또 팬 카페에서 비스트의 윤두준이 '포렙러브민정' 이라는 오그라드는 닉네임으로 활동한 과거가 있어 한때 비스트 팬들이 그의 과거를 확인하려고 서민정 팬카페를 가입한 바가 있다. 방송에서도 윤두준과 관련하여 이따금씩 언급됐다.

 

 

 

이후 서민정을 널리 알린 작품이 나온다. 바로 SBS 시트콤 '똑바로 살아라'에서 선보인 엉뚱녀 노민정 역할로 서민정은 상당한 인기를 끌었다. 하지만 이게 그녀의 인생작이 아니었다.

 

 

(서민정 과거 교정전 사진, 서민정 성형수술은 하지 않았기에 성형전후 사진 이야기는 루머다)

 

그 이유는 서민정이 2006년 MBC의 시트콤인 거침없이 하이킥을 통해 일명 '꽈당민정'으로 대단한 인기를 얻으며 서민정을 만인에게 알리게 되었기 때문.

 

 

(거침없이 하이킥 당시 서민정 김혜성 정일우가 함께 찍은 사진)

 

사실 처음에 서민정이 한 역할은 원래 없었던 배여깅라고 한다. 회를 거듭할 수록 서민정이 발랄한 꽈당민정으로 큰 인기를 얻으면서 어느새 극 중 최민용 정일우 두 남자와 러브 라인이 형성되며 극중 중심 인물이 되었다.

 

 

 

서민정 남편 안상훈 프로필

 

안상훈 재미교포

출생 1978년생 안상훈 나이40세

서민정 안상훈 나이차 1살 차이

 

안상훈 학력 뉴욕대학교 출신

 

서민정 남편 안상훈 직업 치과의사

현재 안상훈 씨는 맨해튼에 치과를 개업 진료하고 있다.

 

가족 집안 안상훈 어머니 아버지 부모님

배우자 안상훈 아내 부인 서민정

안상훈 딸

 

(서민정 남편 안상훈 씨가 써준 편지카드)

 

하지만 서민정은 최고의 인지도를 얻었던 하이킥 종영 시점에 아쉬워할 틈도 없이 2007년 8월에 깜짝 남편 안상훈 씨와 결혼하며 미국 뉴욕으로 떠났다. 그 이후로 10여년간 방송 활동은 하지 않았다.

 

 

(꽈당민정은 당시 엄청난 인기로인해 움짤마저 만들어지곤 했다)

 

 

이후 인터뷰에 따르면 하이킥을 시작하기 전부터 이미 서민정은 현재의 남편 안상훈 씨를 만난 상태였고, 하이킥으로 큰 인기를 얻기 전부터 결혼을 염두에 두고 있었다고 한다.

 

 

그런데 갑자기 하이킥이 대박을 쳤고, 자신이 인기가 생겼다고 '일 좀 더 할게요'. '결혼은 나중에 할게요' 그러는 게 인간적으로 나쁜 것 같았다고 고했다.

 

 

그러며 서민정은 남편이 미국에서 혼자 사는 얘기를 들었는데 되게 안쓰럽고 빨리 가서 따뜻한 밥을 해주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서둘러 떠난 것이라고 소회했다.

 

 

 

"이방인 서민정 안상훈"

 

이렇게 오래도록 방송에 나오지 않은 서민정이 올해부터 종종 방송에 나오기 시작하다. 뉴욕의 이방인으로서의 일상을 공개한 리얼리티 예능에 나온다 하여 화제다.

 

(서민정 과거 학창시절 졸업사진)

 

'무릎팍도사' 황교진 PD가 새로 선보이는 JTBC 리얼리티 예능 프로그램 '이방인'이 12월 2일부터 첫 방송된다. 꿈, 사랑, 일 등 각기 다른 이유로 낯선 나라에 사는 이방인의 일상과 타향에서 겪는 외로움과 갈등 등을 담아낸다.

 

 

 

지난 9월 JTBC ‘냉장고를 부탁해’ 이후 뉴욕으로 돌아간 서민정은 ‘이방인’을 통해 뉴요커의 일상을 공개했한다. 서민정은  한국에 있을 때 리얼 예능 섭외가 들어오긴 했지만 솔직히 보여드릴 게 없다고 생각해 거절했다고 한다.

 

 

 

실제로 전업주부일 뿐더러 가족을 보여주는 게 안 좋게 비칠 수 있을 것 같아 정말 조심스러웠다고. 하지만 황교진 PD와 ‘라디오스타’로 인연이 됐고 ‘이방인’의 취지가 가족예능이라기 보단 서민정 상황에 맞는 느낌이 들어 출연을 했다고 한다.

 

 

(서민정 딸 최근 근황)

 

처음으로 서민정 집 공개는 물론 남편 안상훈 씨와 딸 예진 양과의 일상을 공개한다. 서민정은 이방인 출연에 대해 자신의 모든 게 드러난다고 생각해서 부담됐고 창피하게 느껴졌지만 팬들의 보고 싶었다, 그리웠다는 댓글에 용기를 냈다고 한다.

 

 

 

이번 이방인 프로에 서민정 남편은 아무래도 불편한 점은 있겠지만 활동을 할 수 있으니까 동의해주며 외조를 했다고 한다.

 

서민정이 용기를 내 이방인에서 외국에 대한 환상, 여행의 설렘 등과 사는 건 다르다는 걸 보여주고 싶다고 이야기한 만큼 서민정 남편 안승훈 씨와 딸 안예진 양과 어떤 그림을 그려나갈지 대단히 기대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