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잉글랜드 하이라이트 골 영상

 

<비록 졌지만 우리나라 16강 진출을 축하합니다. 마지막에 이승우의 저력을 또 볼 수 있었네요.>

 

잉글랜드 한국 U-20 월드컵이 펼쳐지고 있는 지금 전반전은 0대0으로 무사히 마쳤다 싶었지만 현재 1실점을 하고야 말았다.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또 조영욱과 하승운의 골이 터지길 기다리는 중인데 마땅한 골장면이 없어 답답한 마음이다. 그래도 전반전 한차례 정말 아쉬운 장면도 있었다.

 

 

많은 분들이 아쉬움에 탄성을 내지른 장면 아닐까 싶다. 조영욱과 하승운의 발리슛이 골로 연결만 되었어도 지금 분위기는 아마 더욱 후끈 달아오르지 않았을까 싶다. 현재 길거리 응원도 한창이다. 아마 불금이다 보니 그러지 않나 싶다.

 

 

 

신태용호는 26일 오후 8시 수원월드컵경기장서 잉글랜드와 2017 국제축구연맹(FIFA) U-20 월드컵 A조 조별리그 최종전 전반에서 0-0으로 팽팽하게 맞섰다.

 

 

 

지난 아르헨티나전 승리로 이미 16강행을 확정지은 한국은 잉글랜드와 무승부만 기록해도 조 1위로 토너먼트에 올라선다.

 

 

 

신태용 감독의 예고대로 주축 자원인 이승우(바르셀로나 후베닐 A)와 백승호(바르셀로나 B)을 빼고 로테이션을 가동했다. 바르셀로나 듀오는 기니, 아르헨티나와 조별리그서 2경기 연속골을 터트리며 한국의 16강행을 이끈 바 있다.

 

 

 

신 감독은 아르헨티나전에 이어 잉글랜드전에서도 3-5-2를 가동했다. 조영욱과 하승운에게 최전방을 맡겼고, 한찬희 이승모 임민혁이 중앙 미드필더로 출전했다.

 

 

 

좌우 윙백은 우찬양과 이유현이 맡았다. 스리백은 이정문, 이상민, 정태욱이 형성했고, 골키퍼 장갑은 송범근이 꼈다.

잉글랜드는 루크만(에버튼), 오노마(토트넘) 등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공격수들이 선발 출전해 한국의 골문을 노렸다.

 

 

 

한국은 경기 초반 날카로운 세트피스 공격을 선보였다. 임민혁을 중심으로 다양한 공격 패턴으로 잉글랜드를 흔들었다. 코너킥에 이어 프리킥 상황에서도 한국은 매서운 모습을 보였다. 왼발에 장점을 가진 이유현이 페널티 박스 앞에서 날카로운 프리킥으로 잉글랜드의 골문을 노렸다. 조영욱 역시 황소같은 드리블 돌파로 잉글랜드 수비진을 흔들었다.

 

 

 

잉글랜드도 호락호락하지 않았다. 잉글랜드는 역시 빠른 공격수들을 중심으로 역습으로 맞섰다. 잉글랜드는 한국이 수비의 빈 팀을 노렸다. 잉글랜드는 루크만을 중심으로 측면에서 한국을 괴롭혔다.

 

 

 

전반 19분 잉글랜드의 마이틀런드-나일스(아스널)가 잠시 쓰러져 경기가 중단됐다. 전반 27분 마이틀런드-나일스가 부상으로 빠진 잉글랜들는 도미닉 솔랑케를 투입해 4-4-2 포메이션으로 공격을 강화했다.

 

 

 

( 26일 오후 경기도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FIFA U-20 월드컵 코리아 2017' 대한민국과 잉글랜드의 A조 조별리그 경기, 잉글랜드 키에런 도웰에게 실점을 허용했다. 실점을 허용하는 장면 직스샷)

 

잉글랜드의 압박에 한국 선수들은 고전했다. 한국은 최전방 조영욱과 하승운에게 볼 배급을 통해 잉글랜드 수비 뒷 공간을 노렸다. 중원에서 한찬희도 적극적으로 공세에 가담했다. 두 팀은 치열하게 맞붙었지만, 전반종료까지 골은 터지지 않으며 그대로 0-0으로 종료됐다.

 

 

 

한국은 기존에 사용하지 않은 3-5-2 전술로 잉글랜드전을 나섰다. 투톱 공격수론 조영욱(고려대)과 하승운(연세대)이 섰다. 또 미드필드에는 우찬양(포항 스틸러스), 한찬희(전남 드래곤즈), 이승모(포항 스틸러스), 임민혁(FC서울), 이유현(전남 드래곤즈)이 나섰고, 스리백 수비진에는 이상민(숭실대)-정태욱(아주대)-이정문(연세대), 골문은 송범근(고려대)이 지켰다. 조별리그 1,2차전에서 나란히 2골을 터뜨린 이승우(바르셀로나 후베닐A)와 백승호(바르셀로나B)는 벤치에서 경기를 시작했는데 아마 이번은 이승우를 쉬게한 한가지 실험을 하는 듯한 신태용호 아닌가 싶다.

 

 

 

한국은 전반 1분 만에 공격 기회를 얻었다. 코너킥 상황에서 후방에서 볼을 받은 한찬희가 코너키커로 나섰다가 왼 측면에 서있던 임민혁에게 패스했고, 이 공을 임민혁이 그대로 오른발 슈팅을 시도해 잉글랜드 문전을 위협했다.

 

 

 

그러나 잉글랜드도 전반 3분 역습 상황에서 오비무노 에자리아(리버풀)가 페널티 지역 왼쪽에서 슈팅을 시도해 송범근의 선방에 걸려 공격 기회를 한차례 맞았다. 한국은 전반 7분 프리킥 상황에서 이유현의 슈팅이 골문 왼쪽으로 빗나갔다.

 

 

 

잉글랜드는 전반 28분 에인슬리 메이틀런드-나일스(아스널)을 빼고 주공격수 도미니크 솔랑케(첼시)가 투입돼 변화를 꾀했다. 이어 후반 29분 키어런 도웰(에버턴)이 페널티 지역 바깥 쪽에서 찬 슈팅으로 한차례 한국 문전을 위협했다.

 

 

 그러자 한국도 전반 32분 조영욱이 오른 측면에서 올린 크로스를 하승운이 논스톱으로 넘어지면서 오른발 슈팅으로 연결해 잉글랜드 골문을 노렸다. 그러나 아쉽게 골로 연결시키지 못했다. 잉글랜드는 전반 35분 올루와 토모리(첼시)가 또한차례 슈팅을 시도했고, 전반 45분에 프리킥 상황이 있었지만 모두 골과는 거리가 멀었다. 후반전 비록 실점을 하긴 했지만 아직 경기는 끝나지 않았으니 신태용호가 얼른 골을 넣어 이기길 진심으로 응원한다.

 

 

(잉글랜드에게 후반전 실점 허용 장면)

 

(잉글랜드 한국 하이라이트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