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상이몽2 정대세 국적 부인 명서현 국적 정대세 아내 명서현 결혼이야기.

 

 

일본 한국 북한 3개의 국적과 연관이 있는 남자가 있다. 바로 인민루니라고 불렸던 정대세가 그 주인공이다. 많은 사람들이 정대세의 국적을 궁금해 하실텐데, 정대세는 북한이 아닌 대한민국을 국적으로 사실상 이제 우리나라 사람이다. 부인 명서현 국적 또한 한국이다.

 

 

(정대세 박지성 친한 모습이 매우 보기 좋아보인다)

 

 

 

정대세 프로필

 

생년월일1984년 3월 2일

정대세 나이 34세
 

정대세 국적 대한민국

정대세 부인 명서현 국적 한국
 국가대표팀 북한
 출신지 고향 일본 아이치 현 나고야
 

신체 조건 정대세 키 180cm, 몸무게 81kg
 

포지션 스트라이커
 

소속팀
 가와사키 프론탈레(2006~2010)
VfL 보훔(2010~2012)
1.FC 쾰른(2012)
수원 삼성 블루윙즈(2013~2015)
시미즈 S펄스(2015~)
 

국가대표 28경기 / 15골

 

 

 

정대세 소속사 본부이엔티

최근 소속팀 시미즈 에스펄스 공격수(FW)

 

가족 집안 정대세 어머니 아버지 부모님 형 정이세

정대세 부인 명서현, 정대세 아들 정태주

정대세 학력도쿄조선대학교 졸업

 

정대세 부인 명서현 국적 한국

 

데뷔 2006년 '가와사키 프론탈레' 입단

수상2008 동아시아 축구선수권대회 득점왕

경력2015 시미즈 에스펄스 외 7건

 

사이트 sns 정대세 공식사이트, 인스타그램, 트위터

 

 

 

정대세 아버지는 경상북도 의성군 출신의 한국인이고, 어머니는 조선적 재일교포다. 아버지의 국적을 받아 정식 국적은 대한민국이다.

 

 

(정대세 명서현 결혼사진 웨딩사진. 정대세와 명서현은 벌써 결혼 3년차다)

 

그러나 대한민국 국적보다는 조선적에 애착을 갖고 있다가, 결국 북한 여권을 발급받아 사용하게 되었다. 또한 등록 협회는 북한, 실제 거주지는 일본으로 되어 있는 참 난감한 상태다.

 

 

 

(정대세 아내 부인 명서현 사진에서 얼굴이 옆모습만 나오지만 명서현은 상당히 미인상인 듯 싶다)

 

 

 

(정대세 명서현 자녀 아이 아들)

 

"정대세 국적"

 

실제로 그는 이 이중국적 문제 때문에 블랙번 로버스에서의 계약이 불발되었던 적도 있다. 정대세는 재일교포에 조부모의 고향은 대한민국이지만 총련계 조선학교에서 교육을 받아 한국보다 북한에 더 유대감을 느꼈다고 한다. 정대세 국적 논란이 일어난 부분이다.

 

 

 

그는 결국 2007년부터 북한 대표팀에서 뛰게 되었다. 이 당시 정대세 국적 문제로 북한 대표팀이 FIFA에 정대세를 북한 대표팀 선수로 인정해줄 것을 요청하였다고 한다.

 

 

 

피파는 남북한의 상황을 감안해 바로 허락해주었다고 한다. 힐링캠프에서 밝힌 바에 의하면 이런 정대세 국적 사정 탓에 정대세는 정체성에 혼란을 겪기도 한 모양이다.

 

 

 

북한은 한국이나 일본이 승인한 나라가 아니기 때문에, 북한 국적을 취득하였다는 것을 법적으로 인정받지 못한다. 그러나 북한 당국은 정대세를 북한 국적자로 받아들이는 듯하다.

 

 

그러니까 정대세 국적은 현재로선 대한민국과 북한의 사실상 이중국적 비슷한 상태이며, 남북한의 여권을 모두 가지고 있다. 물론 남북한은 서로 국가로 승인하고 있지 않으므로 법리상으로는 이중국적이 아니라고 한다. 정대세 국적 이야기는 어쩌면 계속될 이야기인지 모른다.

 

 

 

그는 또 자기 자신에 대한 프라이드가 엄청 높기 때문에 오만하게 보일 때가 많다고 한다. 때문에 북한 대표팀 합류 초기에는 팀원들과 갈등이 많았다고 한다.

 

 

(정대세 김남일이 함께 훈련하는 모습)

 

 하지만 이런 이야기는 프로의식이 높아서 일어난 일이라고 생각된다. 실제 대표팀 밖에서 정대세를 만난 기자들은 예의 바른 청년이라고 평했다.

 

 

 

특히 브라질 전에서 국가가 흘러 나올 때 눈물을 흘린 모습이 화제가 되었던 적도 있는 정대세 이 사진은 뉴욕타임스의 월드컵 사진 10선에도 뽑혔다.

 

 

정대세 본인의 말에 의하면 기적처럼 국가대표가 되고 또 월드컵에 진출한 그간의 파란만장한 일들이 주마등처럼 떠올라 감격해 운 것이라고 한다.

 

 

 

(정대세 국적 논란이된 북한 여권 사진)

 

"정대세 국적 논란"

 

2010 남아공 월드컵 전후쯤 찍은 것으로 추정되는 다큐멘터리에서 정대세 국적이 논란이 된적이 있는데, 바로 그가 한 말 때문이다. 당시 명서현 남편 정대세는 김정일을 정말로 존경한다. 무슨 일이 벌어져도 그를 믿고 따를 것이라고 말했던 적 있다. 사실 이러한 발언은 상당히 불쾌하다 싶다.

 

 

(명서현 남편 정대세 김재중 함께 찍은 셀카)

 

또 명서현 남편 정대세는 "축구판에서 일베충 박멸하자"라는 글을 리트윗했다가 논란이 커지자 삭제. "인민의 루니"라고 불리는 몸께서, 정작 인민들 처지는 나몰라라하고 독재자는 존경한다니 큰 비판을 받았다.

 

 

 

다만 감안해야 할 점은, 명서현 남편 정대세는 조선학교에서 교육을 받고 자란 조선적 교포다. 조총련계열 학교에서 정말 학생에게 도움이 되는 교육보다는 민족주의을 빙자한 말도 안되는 북한정권의 미화와 정신교육에 보다 많은 교육시간을 할애하고 주력한다는 현실을 감안해보면 그가 저런 생각을 갖고 있는 것도 무리는 아니다.

 

 

 

"정대세 명서현 동상이몽2"


일본 J리그에서 시미즈 에스펄스 간판 공격수로 활약하고 있는 정대세가 동상이몽2 예능프로그램을 통해 부인 명서현과 함께 국내팬들을 만날 예정이라고 한다.

 

 

(정대세 닮은꼴 중 최고는 게리 아닌가 싶다. 정대세 개리는 거의 도플갱어 수준)

 

 

방송관계자는 11일 “명서현과 정대세가 SBS예능프로그램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에 출연한다. 현재 국내 촬영팀이 정대세가 있는 일본으로 날아가 촬영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추자현 우효광 김경준 장신영 등에 이어 ‘인민루니’로 한국에 알려진 정대세 선수, 명서현 가족이 출연해 얼마만큼 진솔한 얘기를 들려줄지에 대해 관심이 높다.

 

 

또한 정대세 국적 논란 빼고 앞서 몇 차례 TV출연을 통해 솔직 담백한 발언으로 호감을 샀던 만큼, 이들 가족이 들려주는 생활에 대해서도 관심이 높다. 앞서 지난해 SBS ‘일요일이 좋다 런닝맨’에 아들과 함께 깜짝 출연한 경험도 있다.

 

 

 

또 다른 관계자는 “정대세가 출연을 결정짓기 까지 쉬운 결정은 아니었다. 현재 부상으로 재활훈련을 하고 있는 상황”이라면서 “최대한 정대세 선수에게 무리가 가지 않을 정도로 보여줄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일본에서 태어난 재일 교포 3세 축구선수 정대세 국적은 한국이다. 그는 2013년 미모의 승무원 명서현과 결혼했으며, 아들 태주 군을 얻었다. 무엇보다 동상이몽2 에서 정대세와 명서현 가족이 얼마만큼 서로를 사랑하고 살아가는지에 대한 인간적인 면모를 보여주길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