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는 형님 성동일♥아내 박경혜 사진,성동일 고향.

 

 

배우 성동일은 우리나라 최고의 씬스틸러 배우다. 단역부터 조연까지 차근차근 올라오며 주연을 독차지 하는 현존하는 자수성가 배우중 한명이다. 그리고 최고의 연기력을 가진 연예인이라 꼽고 싶다.

 

 

성동일 프로필


 출생 생년월일 1967년 4월 27일

성동일 나이 50세

성동일 고향 인천광역시 부평구 

 

신체 몸매 성동일 키 170cm, 몸무게 체중 78kg, 혈액형 A형
 

성동일 출신학교 서강중학교
성동일 학력 광성고등학교
유한공업전문대학 기계설계과
 

데뷔 1991년 SBS 1기 공채 탤런트
 

가족 집안 성동일 어머니 아버지 부모님

배우자 성동일 아내 부인 박경혜

자녀 성동일 아들 성준, 딸 성빈, 성율

 

성동일 아내 박경혜 나이차이 9살 차
 
수상 2016 SBS 연기대상 특별연기상 판타지부문

2016.10 tvN10 어워즈 스페셜 연기상
2014.12 SBS 연기대상 우수연기상 미니시리즈부문

 

 

 

성동일 고향 출생지가 인천광역시 라는 것을 모르시는 분들이 꽤 계신다. 왜냐하면 성동일의 전라도 사투리 연기가 수준급이라 많은 이들이 전라도 출신으로 오해하는 경향이 많기 때문이다.

 

 

 

하지만 성동일은 실제는 인천광역시 출신이며 어렸을 때 잠시 화순군에서 살았던 걸 제외하면 인천에서 나고 자란 인천 사람이다.

 

 

 

이런 성동일은 어린 시절의 성장과정이 매우 불우했다. 성동일 아버지가 가정을 돌보지 않아 전라남도 화순군에서 누나와 단 둘이 남의 집에서 살았다고 한다.

 

 

(청년 경찰 영화에 나온 성동일은 굉장히 순박하고 정의로운 캐릭터로 나온다)

(하지만 위 사진처럼 악역을 하기만 하면 그 누구보다 무서운 실감나는 연기를 펼치는 팔색조의 매력을 갖춘 성동일이다)

 

성동일 이 10살 즈음까지 동네 어르신들이 지어준 다른 이름 성종운으로 불렸으며, 출생신고도 되어있지 않아 호적도 없었다가 중학생이 되어서야 출생신고와 호적에 올려졌었다고 하니 상상이상의 성장배경이다.

 

 

(영화 반드시 잡는다. 연기파 배우 백윤식 성동일 주연으로 굉장히 기대되는 영화다)

 

이때 출생신고를 하면서 성동일로 개명한다. 하지만 연이은 힘든 가정사 때문에 성동일 어머니가 아이들을 데리고 자살까지 결심했을 정도.

 

 

 

성동일이 10살 무렵 억지로 어머니와 아버지가 다시 가정을 꾸렸지만, 매일 같이 이어지는 폭력과 방치에 집을 나가 사는 것이 그 무렵 자신의 꿈이었다고 회고하기도 했다.

 

 

그 때문인지 후에 성동일 아버지가 돌아가셨다는 연락을 받고도 일부러 장례식에 가보지 않았다고 한다. 준이를 엄하게 다루었던 것도 그런 가정환경의 영향이 크다고 한다.

 

 

 

본인은 '우리 아버지 반대로만 하면 좋은 아버지가 될 것'이라는 생각으로 자식들을 엄격하게 대한다고 한다. 아빠 어디가 등 종종 프로그램 도중에 본인의 가정사에 대해 넌지시 언급하거나 준이에게 이야기해줄 때도 있다.

 

 

 

"성동일 아내 박경혜"

 

성동일은 아내인 박경혜와는 2003년 결혼하고 2006년 6월 8일 장남인 성준을 낳고, 2008년 10월 12일 장녀인 성빈을, 2011년 9월 1일 차녀인 성율을 낳았다.

 

 

 

예능 프로그램 출연도 활발한 편인데, 2013년도엔 아들인 준이와 함께 MBC 우리들의 일밤 1부 코너인 아빠! 어디가? 시즌 1에 출연했다.

 

 

 

출연 전 뒷이야기를 2013년 6월 27일 무릎팍도사에 출연해서 이야기했는데, 원래는 준이까지 데리고 나가서 방송으로 돈벌기 싫어서 거절했지만, 제작진이 집에까지 찾아와 부탁해서 조건을 걸고 출연하기로 했다고 한다.

 

 

성동일의 부인도 아버지와 아들이 방송을 통해서라도 함께 여행을 가면 더 친해지지 않을까 해서 둘이 방송에 나갈 것을 찬성했다고 한다.

 

 

(성동일 아내는 어려운 사정을 이해해 결혼식도 없이 부부의 연을 맺었을 정도로 현모양처의 따뜻한 사람이라고 한다)

 

 

 

처음엔 준이에게 매우 엄격해서 준이가 경기까지 일으킬 정도로 무서워했지만 여러번 여행을 다니면서 준이를 이해하게 되고, 준이도 아버지에게 더 친하게 다가가게 되었다. 개인적으로 아빠! 어디가? 의 방송취지와 제일 잘맞는 부자 아니었나 싶다.

 

 

(성동일 젊은시절 리즈시절 과거사진)

(성동일 막내 딸 성율 양의 모습)

 

"아는형님 성동일"

 

이렇게 예능에 나와 항상 재치있는 입담을 선보이며 섭외 일 순위인 배우 성동일이 아는형님에 오늘 출연해 화려한 입담을 과시한다.


 

 

JTBC ‘아는 형님’에는 배우 성동일과 가수 구하라가 전학생으로 출연한다. 두 사람은 선뜻 예상이 되지 않는 조합임에도 불구하고, 성동일과 구하라는 예상외의 호흡을 선보였다고 한다.

 

 

(성동일 가족 사진인 아내 박경혜 씨와 자녀들 사진)

 

특히 성동일은 오랜만에 예능 나들이에도 노련한 입담으로 스튜디오를 초토화 시켰다는 데 네티즌들은 예고 편만 봐도 굉장히 기대 하는 눈치다.  한편 성동일은 영화 ‘반드시 잡는다’개봉을 앞두고 있다. ‘반드시 잡는다’는 30년 전 미제사건과 동일한 수법의 살인이 또다시 시작되자, 동네를 잘 아는 터줏대감과 사건을 잘 아는 전직 형사가 촉과 감으로 범인을 쫓는 미제사건 추적 스릴러라고 한다. 성동일 씨의 영화의 흥행과 함께 계속해서 명품 배우로 남아주길 진심으로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