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질 논란 이후 필로폰 투약 린다김 이야기

 

 

 린다김은 김영삼 정부 시절 활동한 무기 로비스트다. 무기 로비스트’ 린다 김(본명 김귀옥)은 필로폰을 구매 및 투약해 징역 1년을 선고받았다.

 

 

(린다김 젊은시절 사진)

 

린다 김 (김귀옥) 프로필


출생 1953년 11월

린다김 나이 65세 고향 경북 청도군

린다김 학력 숙명여자고등학교  외 2건

경력로스엔젤레스 JJ그랜드호텔 운영  외 5건

 

 

 

21일 보도에 따르면, 전날인 20일 대법원 1부(주심 이기택 대법관)는 필로폰을 구매하고 투약한 혐의(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로 기소된 ‘무기 로비스트’ 린다 김에게 징역 1년, 추징금 116만 원을 선고한 원심을 확정했다.

 

 

 

린다김은 작년 초 지인으로부터 두 차례에 걸쳐 200만원을 주고 필로폰 2.8g을 구입한 뒤 6∼9월 자신이 거주하는 서울 강남구의 한 빌라에서 커피에 필로폰을 타 마시는 수법으로 3회에 걸쳐 필로폰을 투약한 혐의로 지난 10월 구속기소 됐다.

 

 

 

지난해 12월  징역 1년과 추징금 116만원을 선고한 대전지법 홍성지원 형사2단독 해덕진 판사는 판결문을 통해 “린다김이 범행을 모두 인정하고 검찰과 경찰에서 한 진술서·수사보고서·감정의뢰서 등을 종합하면 공소사실 모두 유죄로 인정된다”고 판시했다.

 

 

 

이어 “린다김이 범행을 시인하고 있지만 투약한 필로폰 양이 적지 않고 과거에 집행유예로 처벌받은 점 등을 고려했다”고 양형 이유를 밝혔다.

 

 

 

한편, 린다 김은 지난해 국정농단 사건이 불거진 후 박근혜 전 대통령과 최순실 씨등 전 정권 인사들과 친분을 과시했다는 의혹에 휘말렸다.

 

 

 

린다김이 한국형 차세대 전투기(KF-X) 사업에서 자신의 인맥을 활용해 미국 보잉사 대신 록히드마틴사의 F-35A가 선정되도록 개입했다는 것이다.

 

 

 

린다김은 과거 2015년 12월 15일 인천 영종도의 한 카지노 호텔 방에서 관광가이드 정모(32)씨로부터 5000여만원을 빌린 뒤 갚지 않고 오히려 협박한 혐의도 받았다.

 

 

 

린다김은 이틀 뒤인 같은 달 17일 정씨에게 '5000만원을 더 빌려달라'고 요구했다가 거절당하자 호텔 방에서 뺨을 때리고 욕설한 혐의로 피소됐다.

 

 

 

린다김은 프로필에 나와있듯 1953년 11월 경상북도 청도군에서 태어난 이후 구래초등학교, 한양여자중학교를 졸업한 뒤 숙명여자고등학교에 입학했다.

 

 

 

이후 1967년, 고등학교 2학년이 되었을 때, 린다김은 신동아, 월간조선과의 인터뷰에서 재벌 2세와의 연애로 연예계와 사교계에서 호화스런 생활을 보냈다고 자랑하였다.

 

 

 

그리고 무기로비스트가 되기전 연예인으로 먼저 데뷔한 린다김이다. 당시 1973년과 1974년에 '김아라'라는 예명으로 영화 '교장선생 상경기' '청바지' 등에 단역으로 출연했다.

 

 

 

이후1977년 무렵엔 유명 레코드사에서 '그땐 몰랐네'를 타이틀곡으로 한 음반을 내기도 했다. 이어 화장품 광고모델을 거쳐 20대 중반에 미국에 간다.

 

 

 

미국에서 친구의 소개로 터키 출신의 거물급 무기거래상을 알게 돼 그를 한국에 소개하면서 무기거래 로비스트의 길을 걷게 됐다고 한다.

 

 

 

린다김 본인의 자서전에 따르면 비극으로 끝난 재벌 2세와의 첫사랑, 화장품 광고모델을 계기로 연예계와 인연을 맺은 뒤 정권실세였던 박종규 경호실장과 이후락 비서실장을 호텔에서 만나고 무기중개상이 되었다고 한다.

 

 

 

이런 재벌 2세와의 첫사랑 이야기로 린다김과 이건희가 아닌가 라는 소문이 돌기도 했다.

 

 

 

또 린다김딸 김지선 남편은 ‘어마어마한 스펙소유자’ 로 유명하다고 한다. 필로폰으로 논란이 되고 있는 린다 김의 사워가 연방 검사와 변호사라고 전해지면서 관심을 끌고 있다.

 

 

 

린다 김의 두 딸은 빼어난 미모와 요가스튜디오를 운영할 만큼 몸매소유자로 알려져 있다.  린다 김은 첫째 사위가 연방검사, 둘째 사위는 변호사라고 전해지고 있으며, 특히 린다 김의둘째 사위가 케네디 가문의 사람이라고 한다.

 

두 사람은 3년 동안 캠퍼스 커플이었는데 남자 집에서 3년을 반대했지만 결국 양가를 설득해 결혼했다고 한다.

'시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린이집 동영상  (0) 2017.07.21
금강대학교 한광수 총장 갑질  (0) 2017.07.21
22사단▼자살  (0) 2017.07.21
이효성 방통위원장  (0) 2017.07.19
이윤희 실종사건 용의자!  (0) 2017.07.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