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과 달리 네이버에서 사라진 이시형 그 이유.
금수저가 따로 있는 것이 아니었다. 우리나라 최고 포털 사이트에서 자신의 신상과 모든 기록들을 지울 수 있게 해주는 아버지를 둔 아들이 있었는데 그게 바로 이시형이다.
이시형 프로필
직업 이시형 기업인
출생1978년
이시형 나이 40세 고향 서울
이시형 소속 다스 이사
가족 집안 이시형 아버지 이명박, 어머니 김윤옥
이시형 학력펜실베이니아 주립대학교 경영학과 졸업
이시형 경력 2017 다스 중국법인 대표
2010 다스 해외영업팀 과장
2011 다스 기획팀 팀장
2013.02 다스 북미법인 이사
이명박 전 대통령 아들 이시형 이 국내 최대 포털사이트 네이버 인물정보에서 사라졌다. 그런데 이 배경엔 이명박 전 대통령의 손이 있었다고 알려지면서 네티즌들의 공분을 사고 있다.
많은 분들이 주요 기사 댓글에 다스는 누구꺼? 라는 유행처럼 번지는 글을 많이 보셨을 거다. 이렇게 현재 이명박 전 대통령의 BBK 주가조작 개입, 다스 실소유주 등 관련 의혹에 대한 검찰의 재수사가 시작되고, 자택 인근에는 그의 구속을 촉구하는 시민단체의 단식농성도 이어진 가운데 나온 의혹이기에 분노를 더하는 듯 싶다.
또한 이명박 전 대통령 측이 네이버 ‘인물정보’에서 아들 이시형의 관련 정보를 삭제해달라고 요청한 것으로 드러나 그 배경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히딩크와 함께 이시형 씨가 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 일반인이면 이러한 특혜는 상상할 수 없어 보인다)
현재 네이버와 다음 등에 ‘이명박 전 대통령’을 검색할 경우 네이버에서는 배우자 정보 외에 아들 등의 정보는 나오지 않았다. 하지만 네이버 외에 다음에서는 가족관계에 이시형 정보가 나온다.
이에 따르면 네이버 관계자는 지난 26일 “이명박 전 대통령 측이 시형씨에 관한 내용을 네이버 인물정보에서 제외해달라고 요청해와 이를 반영한 적이 있다”고 해명했지만 비판을 피해갈 수 없어 보인다.
(이명박 전 대통령과 함께 사진을 찍은 부시 전 대통령 아버지 부시는 현재 성추행 혐의로 미국 현지에서 논란을 일이키고 있다)
현재 네이버는요청 시기와 이명박 전 대통령이 직접 요청했는지에 대해서는 비공개 방침을 고수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다.
그리고 앞서 서술했듯 ‘다스’ 실소유주로 이명박 아들 이시형 으로 지목되는 등 미디어 노출이 지속적으로 되고 있어 가족관계에서 아들 이시형의 정보가 삭제된 것에 더욱 대중의 이목이 모아지고 있다.
네이버 인물정보란 유명인 검색 시 상단에 나오는 서비스로 인물정보 등재자가 관련 정보 삭제를 요구할 시 본인 여부가 확인되는 즉시 사유를 불물하고 수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명박 가족 사진 김윤옥 여사와 함께 이시형씨 부인 형제관계 모습들이 보인다)
그런데 40이 넘은 아들 이시형 본인이 아닌 아버지가 직접 나선 거와, 또 다스 수사가 본격화 되자 이를 잠재울 려는 의도로 이런 요구를 한 것은 비정상적으로 보일 수 밖에 없다.
이렇게 이시형이 현재 핫이슈 메이커로 떠오른 것. 사라진 이시형은 이 때문에 주요 포털 실검 상위권에 등극했으며 네티즌들의 갑론을박 역시 뜨겁다.
"사라진 이시형 네티즌 반응"
현재 네티즌들은 "이시형 뿐일까?" "네이버 검색어도 조작되는 마당에 이시형을 없애는 건, 식은 죽 먹기" "이명박도 검색어에서 사라지겠군" 등의 반응이다.
이명박 측이 왜 이시형의 내용을 기존에는 놔두고 있다가, 갑자기 삭제를 요청했는지는 아직까지 정확한 알려지지 않고 있다고 한다.
네이버는 이시형 삭제 요청이 이뤄진 시기나 이명박 전 대통령이 직접 삭제를 요구했는지, 대리인을 통해 뜻을 밝혀왔는지 등에 관해서는 "공개할 수 없다"고 전했다. 그만큼 이시형 인물정보 삭제 사태의 심각성을 네이버도 인지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명박 전 대통령 재산 내역)
이시형 측 정보 통제권을 존중하자는 취지에서 삭제 요청의 사유 심사를 하지 않는다는 것이 네이버 측 설명이다.현재 이 명박 전 대통령의 네이버 인물정보에는 가족 사항에 배우자인 김윤옥 여사만 올라와 있다. 이와 관련 자신은 떳떳한가 이명박 전 대통령 또한 네이버인물 정보에서 안보이게 스스로 요청하라는 글들 또한 빗발치고 있다.
최근 한 인터넷 매체는 네이버의 이명박 전 대통령 인물정보 중 다스 실소유주 논란을 일으켰던 이시형에 대한 정보가 빠져 있다며 조작·은폐 의혹을 제기했다. 다른 역대 대통령은 네이버 인물정보에 자녀 정보가 다 게재됐던 만큼 석연찮은 구석이 있다는 것이다.
또 다른 유력 포털인 다음에서는 이 전 대통령의 인물정보에 이시형씨 등 자녀 정보가 포함돼 있고, 이시형씨의 별도 인물정보도 실려 있다.
때문에 네이버가 의도적으로 이명박 측을 보호하기 위해 이시형을 의도적으로 삭제한 것 아니냐는 관측이 네티즌들로부터 제기되고 있다.
이에 대해 네이버 측은 사라진 이시형 사건과 관련, "자사 서비스에서 이시형씨 개인의 인물정보가 등재된 적은 없었다"고 밝혔다. 이명박 전 대통령의 아들 이시형의 매출이 관심을 끌고 있다.
"사라진 이시형 다스 관련 정보"
최근 이명박 전 대통령의 큰 형인 이상은 씨 대신 지분이 1%도 없는 아들 이시형이 중국 현지 법인 9곳 중 4곳의 대표로 선임됐다고 한다. 지분도 없는 이시형이 어떻게 중국 법인들 대표가 됐는지 JTBC에서 중국 등기부등본 파일을 공개하며 설명을 했다.
다스가 중국에 운영하고 있는 9곳 공장 법인 가운데 4곳엔 이시형 씨가 법정대표로 있다. 4곳 모두 한국 다스 지분이 100%인 법인이다. 강소 다스는 올해 3월 21일 이상은 씨에서 이시형 씨로, 문등 다스는 지난해 12월 22일 이동형 씨에서 이시형 씨로 변경됐다.
이들 다스 법인 무려 매출이 5460억원으로 알려지며 놀라움을 안겼다. 나머지 한,중 합자 법인 5곳 매출까지 합하면 9300억에 이른다고 한다. 현재 1조에 가까운 금액이 움직이고 있다. 이명박 전 대통령과 이시형이 감추고 싶은 것들은 과연 이뿐일까? 사라진 이시형, 이에 대한 이유를 우리는 꼭 짚고 넘어가야 할 듯 싶다.
'속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주혁▼블랙박스 영상 (0) | 2017.10.30 |
---|---|
이진성 헌법재판관 성향▼ (0) | 2017.10.27 |
윤송이 아버지▼김택진 (0) | 2017.10.26 |
류여해 자유한국당▼ (0) | 2017.10.25 |
노광일▼인터뷰 (0) | 2017.10.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