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주현♥부인 사진 아들 결혼식. 노주현 인생.

 

 

중년 배우 노주현 하면 마치 영국신사 마냥 떠오르는 인상은 매우 잰틀한 이미지다. 특히 과거부터 노주현을 알았던 분들이라면 이런 젠틀한 노주현의 신사다움을 기억하시는 분들이 더욱 많을 것이다. 하지만 시트콤등을 통해 노주현은 이런 색깔을 확연히 바꾸며 더욱 폭 넓은 연령층에게 사랑받게 된다.

 

(노주현은 평소 반려견을 사랑하기로 유명하다. 위 사진은 노주현 개 세퍼트)

 

노주현 프로필

 

노주현 본명 노운영

직업 탤런트, 영화배우

 
생년월일 출생1946년 8월 19일

노주현 나이 만 71세 고향 서울

 

소속사 하이씨씨

 

가족 집안 노주현 형 노용악, 노주현 누나 노숙자

배우자 노주현 부인 최성경, 자녀 노주현 아들

(궁금해 하시는 분들을 위해 밑에 노주현 부인 사진 포함한다)

 

노주현 아들 사망은 단순 루머이며, 노주현 이혼 재혼 또한 단순한 뜬 소문이다.

 

노주현 학력한양대학교 연극영화학 학사

노주현 출신학교 배재고등학교

 데뷔1968년 TBC 5기 공채 탤런트

 

사이트sns 노주현 공식사이트

 

 

(진지한 이미지에서 코믹한 캐릭터까지 만능 배우인 노주현)

 

노주현은 1946년 서울에서 3남매중 막내이자 차남으로 태어났다. 한국전쟁 때 그의 아버지가 세상을 떠나자, 홀어머니 아래에서 컸다고 한다.

 

 

 

노주현 어머니의 교육됨됨이가 굉장히 훌륭하신 듯 홀몸으로 키운 자식 셋 모두 잘된 케이스다.

 

 

실제 노주현 형은 LG전자 부회장인 노용악 씨이며, 노주현 누나는 화가인 노숙자 씨다. 노주현의 형 노용악 전 LG전자 부회장 은 배재고와 연세대 경영학과를 마치고 1965년 금성사에 입사, 가전담당 등을 거쳐 94년 중국지주회사 사장으로 중국과 인연을 맺은 뒤 2001년에는 부회장으로 승진했다. 2002년에는 외국인으로는 최초로 중국이 선정한 '가전부문 10대 인물'에 선정되는 등 LG의 대표적인 '중국통'으로 활동했다. 여담으로 2015년 노주현 어머니는 100세를 맞이하셨다고 한다. 현재는 102세. 장수의 비결이 궁금해진다.

 

 

 

(노주현 리즈시절 과거 젊었을 때 사진을 보면 상당히 중후한 이미지가 멋스럽다)

 

 

"노주현"

 

노주현은 1968년 동양방송 공채탤런트로 연기경력을 시작해서 바로 주목을 받게 된다. 이후 노주현은 1970년대엔 한진희와 함께 동양방송 멜로드라마의 단골 남자주인공으로 활약했다. 그 당시엔 지금의 장동건, 원빈만큼 유명한 꽃미남이 바로 노주현과 한진희 였다.

 

 

 

그리고 40대가 된 이후 80년대 후반부터 2000년이 드러서기 전까지 노주현은 드라마 영화에서, 주로 높은 신분으로 출연하여 점잖은 이미지를 보여 주었다.

 

 

 

이렇게 점잖은 노주현의 대표작으로는 김수현이 집필한 사랑과 야망의 장홍조 역 등 이 있다. 당시 한마디로 높으신 분 전용 배우의 대표격인지라 도저히 코믹 연기하고는 접점이 없어보였던 노주현 이다.

 

 

 

하지만 노주현은 2000년 김병욱 PD의 시트콤 웬만해선 그들을 막을 수 없다의 주인공으로 출연해 코믹의 극치를 보여주면서 이미지 변신에 성공한다.

 

당시 이미지 변신을 뛰어넘어 당시 노주현을 아는 사람들에게는 컬처쇼크를 줬다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 한국판 호머 심슨이라고 불릴 정도로 단순무식한 아버지를 기가 막히게 잘 살려냈다.

 

 

 

그 덕분에 노주현을 잘 몰랐거나, 중후한 이미지로만 알았던 당대의 청소년과 젊은 시청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엄청나게 높아지며 사랑받았다. 당시 10대들 사이에서 노주현과 관련된 이야기들이 상당히 많았다고 한다.

 

 

이후 노주현은 여자 아이돌 스타들과 함께 농촌 생활을 체험하는 이야기를 다룬 예능 프로그램인 청춘불패에 고정 출연했다.

 

 

(노주현은 서지혜와 함께 나와 훈훈한 며느리와 시아버지를 연기했다)

 

예능 프로그램으론 최초. 왕년의 청춘스타가 이젠 딸, 손녀뻘 아가씨들과 시골에서 재미있게 지낸다는 컨셉 때문에 중년층 이상 시청자들에게 노주현은 인기를 끌었다.

 

 

 

가장 처음 사진에서 소개 했듯 노주현은 애견인으로 유명한데, 자신의 개인 셰퍼드를 매우 애지중지하여 셰퍼드들을 대를 이어 키우고 있다고 한다.

 

 

80년대에 MBC 베스트셀러 극장 드라마에 여름특집 호러물로 방영한 개에 나와 섬마을을 공포로 몰고가는 미친 개를 연기한 게 바로 노주현이 기르던 셰퍼드였다고 한다.

 

 

 

실제 노주현이 키우는 개인 세퍼트는 독일 유명 셰퍼드 브리더들도 인정했을 정도로 품종적으로 우수한 셰퍼트라고 한다. 혈통이 확실한 귀족 강아지라는 것.

 

 

 

노주현은 드라마 뿐만 아니라 영화까지 섭렵했는데, 영화의 경우 긴급조치 19호에서 보여준 악랄한 이미지와 까불지마에서 보여준 코믹한 이미지가 전혀 상반되어 있다.

 

(노주현이 출연한 영화 까불지 마의 한장면)

 

 

까불지마의 경우는 노주현 정도면 나이가 엄청나게 많은 연예인에 속함에도 불구하고 같이 호흡을 맞춘 두 명의 배우라는 게 하나는 최불암이요 또다른 하나는 오지명인지라 노주현이 막내로 전락해 버린 재미있는 상황이 연출됐다.

 

 

여담으로 이제는 작고하신 선배배우 여운계 부터 사미자,강부자는 서로 본인들이 '노주현이는 나랑 더 친해!'라고 주장한다고. 이렇게 누님들의 사랑을 독차지 하신 걸 보면 노주현 실제성격과 인성이 좋다는 것을 방증하는 것 같다.

 

 

"마이웨이 노주현"

 

1970년대 원조 꽃미남 탤런트 노주현이 마이웨이에서 단독공개된다. 산 좋고 물 좋은 안성에 자리 잡은 노주현 집과 함께 힐링 라이프가 관심을 끌 예정이다. 마이웨이 녹화당시에 꼭꼭 숨겨둔 노주현의 보물창고 부터 그리고 이곳을 찾은 의문의 여인은 서로 좋아하는 관계라며 노주현과 케미를 뽐냈다고 한다.

 

 

(노주현 부인 사진, 노주현 아들 결혼식 때의 모습이다. 사진속 노주현 부인과 함께 활짝웃는 모습이 자식을 장가보내는 여느 부모와 다름 없어 보인다)

 

 

 

"노주현은 귀족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소문으로는 부유한 집안에서 태어났다는 말도 있다"는 질문을 과거 받은 적 있다. 당시  노주현은 "전혀 그렇지 않다. 한국전쟁으로 아버지가 일찍 돌아가셨다. 이후 홀어머니 밑에서 자랐다. 물론 어머니께서 고생을 하셨지만 남부럽지 않게 키워주신 것 같다. 종로에서 보석점을 하셨다"고 말했다.

 

 

(노주현 젊은시절 리즈사진 상당히 훈남이다)

 

현재 노주현은 늙은 어머니를 돌보는 효심 깊은 아들의 모습까지 많은 이들에 귀감이 되고 있다. 내 삶은 여전히 현재 진행형 탤런트 노주현의 인생 이야기가 앞으로 우리들과 계속되길 진심으로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