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문제적남자 도티▼

2017. 11. 6. 00:42

문제적 남자 도티 누구?

 

 

도티? 란 이름을 듣는 성인들에게는 조금 생소한 이름 아닐 수 없다. 하지만 초등학생들 사이에서는 도티라는 이름은 유재석을 능가한다고 하니 요즘 어린아이들 사이에서 도티의 인기가 얼마나 높은지 알 수 있는 대목 아닌가 싶다.

 

 

도티 프로필

 

본명 나희선

 

출생 생년월일 1986년 12월 10일

도티 나희선 나이 만 30세
 

본관 나주 나씨
 

도티 직업 게임 유튜버, 기업인
 

도티 출신학교 성남시 중원초등학교
도티 학력 연세대학교 국어국문학과,법학과 졸업
 

마인크래프트 닉네임 DDotty
 퍼스널 컬러 빨간색

도티 캐릭터 컨셉
 하얀 옷에 빨간 스카프를 두른
갈색 머리 소년
 

수상 2017 케이블TV 방송대상 1인크리에이터상

사이트 sns 도티 카카오TV, 인스타그램, 유튜브

 

 

 

현재 출연한 문제적남자 도티는 MCN 회사 샌드박스 네트워크 소속 크리에이터이자 창립자인 도티는  전 아프리카TV의 BJ이자 유튜버, 크리에이터이자 기업인 이다.

 

 

 

이런 여러가지 직함이 처음부터 생겼던 건 아니다. 2013년 10월 16일부터 방송을 시작했으며, 귀여운 목소리로 많은 인기를 받고 있다.

 

 

 

도티는 주로 마인크래프트를 플레이한다. 방송 초기에는 거의 혼자서 방송을 진행했지만, 현재는 여러 멤버들과 방송을 진행한다.

 

 

 

캠코드 방송도 자주 진행하기도 했으며, 2014년 10월 MCN법인인 Sandbox Network를 설립하였다. 2017 케이블방송대상(KCTA)에서 레드카펫 진행을 맡았으며, 1인 크리에이터상을 받았다. 가장 빠르게 구독자수를 늘린 유튜버로 꼽힌다. 양띵 대도서관 도티가 우리나라 유튜버 구독자수 최고를 달리고 있다.

 

 

 

(뇌섹남 문제적남자 도티의 인기는 실로 엄청나서 굿즈들도 상당한 인기라고 한다. 초등학교에서 친구가 이상형 누구냐고 물어봐서 도티님이라고 했는데 친구가 라이벌이 늘었다고 했다는 일화마저 있을 정도라고 한다)

 

 

(이미 sns상에서 유명한 도티&잠뜰 캐릭터 상품)

 

"문제적 남자 도티"

 

이런 도티가 '문제적 남자' 에 나와 '뇌섹남' 면모를 입증했다. 5일 방송된 tvN '뇌섹시대 -문제적 남자'에는 대한민국을 뒤흔든 1인 크리에이터 도티가 출연했다.

 

 

 

이날 전현무는 문제적남자 도티를 소개하며 유튜브 15억뷰를 돌파한 사실을 언급했다. 도티는 많은 구독자를 얻은 비결에 대해 이야기 했다.

 

 

 

문제적 남자에 출연한 도티는 "20대, 30대, 40대를 위한 콘텐츠에서도 그들이 '무엇을 좋아하는가'에 대해 고민하는데 10대들은 문화의 사각지대에 있었다는 생각을 했다. 학생들이 시험기간일 땐 나 또한 시험에 관련된 콘텐츠를 만들었다. 10대를 위한 영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고 밝혔다.

 

 

 

도티는 요즘 대한민국에서 이름을 대면 모르는 이가 없을 정도로 유명한 인지도를 자랑하고 있다. 10대들에게는 '유느님' 유재석보다 도티가 더 익숙할지도. 과거 유재석이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10대 어린이에게 인지도 굴욕을 당했지만, 그 어린이는 도티를 알고 있다고 고백한 바 있다.

 

 

 

도티는 다른 방송과의 차별 전략에 대해 "인터넷 방송이 자극적이거나 거친 언행, 또는 게임 경쟁을 하다보니 그런게 많은데 나한테 영향을 받으니까 자제를 많이 했다. 건강함을 유지하려고 했다"고 털어놨다.

 

 

 

이어 "어쩌다가 내가 나온 대학이 공개됐는데 아이들이 '나도 도티님처럼 될거야'라고 하면 부모님들이 '너 그러려면 연대부터 가라'고 한다더라. 그러면 열심히 공부하는 친구들이 있다고 하더라"고 전했다.

 

 

 

도티는 10대 아이들에게 전하는 조언에 대해 "게임만 잘한다고 게임 크리에이터가 될 수 없고, 화장만 잘한다고 뷰티 크리에이터가 될 수 없다." 라고 이야기 했다.

 

 

 

그러며 "소통하고 공감해야 하는 직업이기 때문에 경험을 해야한다고 생각한다. 그 경험은 책으로 온다. 난 어릴 때 책을 많이 봤다. 어린 친구들을 보면 책을 많이 보라고 한다"고 설명했다.

 

 

15억뷰를 올린 초통령 도티의 수입은 얼마일까? 도티는 작년 한해동안 약 4억 5천만원의 수입을 올렸다고 한다. 요즘 자극적인 컨텐츠로 구독자수를 올리려는 거와 달리 어린아이들의 마음을 헤아릴 줄 아는 젊은 청년 유튜버 도티의 활약이 계속되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