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운우리새끼 김종민 보충제 보조제

 

 

김종민은 어떻게 생각하면 연예계의 한 획을 그은 인물 아닌가 싶다. 엄정화의 백댄서 그리고 코요태 가수시절까지 바닥부터 차근차근 올라와 예능까지 섭려하며 대상까지 거머쥔 명실상부 만능 엔터테이너다.

 

 

김종민 프로필

 

출생 1979년 9월 24일

김종민 나이 만38세 고향 서울특별시 도봉구
 

김종민 본관 경주 김씨
 

신체 김종민 실제키 176cm, 몸무게 59~60kg, 혈액형 O형
 

김종민 종교 무종교
 그룹 코요태
 데뷔 2000년 코요태 3집
 

소속사 KYT 엔터테인먼트
 

김종민 출신학교 도봉상업고등학교[(졸업)
김종민 학력 김천대학 음악과 (전문학사)
목원대학교 독어독문학과 (학사)
목원대학교 언론광고홍보대학원 (석사과정)
 

가족집안 김종민 어머니,누나,여동생, 여동생
 

별명 어리버리, 식신, 신난 바보(신바), 김대상
 

취미 컴퓨터 게임, 농구, 영화감상
 

특기 재즈댄스, 춤추기

 

 


은근히 이름이 비슷한 배우 김민종과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한다. 실제로 혼동하는 경우가 많아서 배우 김민종을 김종민으로 기자들이 헷갈려 쓴 적도 많다고 한다.

 

 

(김종민 리즈시절, 과거시절 사진)

 

김종민은 학창 시절 체조 선수로 활동한 적이 있었을 정도로 운동신경 자체는 타고났다고 한다. 김종민이 체조를 그만 둔 이유는 정확한 정보를 찾을 수 없었다.

 

 

 

여튼간에 김종민은 이후 이러한 몸놀림을 바탕으로 서울 수유동의 한 클럽에서 자신의 스타일로 차별화 된 댄스를 선보이며 댄스계에서 이름을 점차 알리게 된다.

 

 

 

특히, 이 시절에는 SM 엔터테인먼트의 오디션에도 참가했는데 유영진의 백업 댄서를 하라는 통보를 받고 불합격으로 생각하고 포기했다고 한다. 이때부터 좋은 의미로 김종민 답다 생각이 든다. 개인적으로 김종민의 순수함을 좋아하며 그의 이타성, 즉 김종민 인성을 굉장히 좋아한다.

 

 

 

이후 김종민은 박남정 시절부터 이어져 온 백업 전문 안무팀 '프렌즈'에 정식 입단하여 1998년부터 1999년까지 가수 엄정화의 전담 백업 댄서로 비중 있게 활약하게 된다.

 

 

당시 엄정화의 인기는 타의추종을 불허했는데 특히 4집 포이즌, 초대, 5집 몰라, 페스티벌, 스칼렛, 리모컨과 매니큐어 등 다수의 활동곡 무대에 김종민이 출연했다.  그리고 또 채정안의 편지 등의 당시 인기 댄스곡 무대에 출연하며 백업댄서 활동을 이어갔다.

 

 

 

특히, 엄정화의 전담 백업댄서 시절에는 잘생긴 외모 덕분에 김종민은 카메라도 많이 잡히고 엄정화와 파트너 댄싱도 담당할 정도로 백업 댄서로서 가히 리즈 시절을 보냈다고 할 수 있다.

 

 

 

당시 김종민은 무대에서 샤프한 표정으로 '브이(V)'자를 제스쳐 하는 모습에 '브이맨'이라는 별명을 얻으며 수많은 팬들이 집앞에서도 떠나지 않았을 정도로 웬만한 연예인 못지 않은 인기도 한 몸에 받았다고 한다.

 

 

 

(김종민 집 내부 인테리어 및 건강보조제 보충제 사진)

 

휘성이 말하길 백댄서 당시 김종민의 카리스마가 대단해 지금과 다른 사람 같다고 이야길 한다. 하지만 같이 활동을 했던 엄정화의 언급에 의하면 사실 그 당시에도 무대 뒤에서는 지금 방송에서 보이는 모습과 별 반 차이 없었다고 한다.

 

 

 

김종민이 유명해진 현재는 백업댄서로 활동하던 시절의 무대영상이나 뮤직비디오에서 '김종민을 찾는 재미'도 만끽할 수 있다.

 

 

 

가수 데뷔 후에도 엄정화와의 친분을 유지하여, 예능 프로에서 빵빵 터뜨리던 전성기인 2005년에 엠넷의 엄정화 스페셜 스테이지에서 '포이즌'의 무대에 김종민이 그 당시 백업 댄서 팀들과 함께 깜짝 등장하여 안무를 선보이기도 했다.

 

 

 

또 1박 2일에서 엄태웅에게 엄정화의 친동생인지라 백업 댄서 시절부터 친분이 있었다고 스스럼 없이 밝히는 등, 자신의 백업 댄서 경력을 흑역사로 생각하지 않고 오히려 '가수로 데뷔할 수 있었던 밑거름이 된 과정'으로 좋게 생각하는 듯 하다.

 

 

 

이후 김종민은 2000년 11월에 발매된 혼성 댄스그룹 코요태의 3집에 객원 멤버로 중간 투입되어 가요계에 데뷔하는 행운을 얻었다.

 

 

 

행운이란 표현이 적절한 게 당시 갑작스레 탈퇴한 기존 멤버인 차승민을 김종민이 대신했기 때문이다. 차승민의 탈퇴와 김종민의 중간 투입에 대한 자세한 내막도 찾아보면 재미있다. 포스팅에 함께 담기엔 글이 진부해지기에 넣지 않았다.

 

 

 

코요태 3집 활동 당시 김종민은 괜찮은 외모에 출중한 댄스실력으로 인기몰이에 견인차 역할을 하며 코요태가 처음으로 가요순위 1위에 랭크 되는 등 그룹 차원에서 보면 김종민이 처음부터 지금까지 복덩이 역할을 한셈이다.

 

 

(김종민은 미운우리새끼에 출연해 산삼 홍삼 공진단 글루코사민 유산균 비타민 간약까지 건강에 관련된 약을 과하게 먹으며 출연진들의 걱정을 샀다)

 

 

 

"김종민 신지 결혼 팬들의 바람"

 

그룹 코요태의 멤버인 신지는 실제로는 김종민을 리더로서 상당히 치켜세워주고 신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김종민도 신지에게 나름 배려와 조언도 잘 해주는 등 리더로서 능력을 발휘한다고 한다.

 

 

 

신지가 꼼꼼해보이지만 실제로는 어린나이부터 큰돈을 벌어서 돈에 대해 개념이 다소 부족했다고 한다. 하지만 리더인 김종민이 데뷔전 온갖 고생을 했던 터라 코요태의 수입관리를 철저하게 했고, 신지와 빽가가 돈이 필요하다고하면 그냥 자기 지갑에서 필요한만큼 꺼내가라고 할 정도로 그의 인성엔 반론이 필요 없다.

 

 

 

신지와 김종민을 남녀 커플로 잘됐으면 바람이 많다. 실제로 김종민과 신지가 결혼했으면 좋겠다는 이야기들이 많았다. 하지 김종민과 신지는 서로에게 썸 따위는 찾아볼 수 없는 털털한 모습을 언제나 보여주는 듯 싶다. 김종민과 현영 열애설로 한차례 화제가 된적 빼고 김종민은 스캔들을 보여주고 있지 않다. 인성좋고 능력과 인물까지 괜찮은 김종민의 결혼소식이 하루빨리 들려오길 바라며 글을 마친다. 제 블로그에 방문해 긴 글 읽어주신 방문자 분들 언제나 감사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