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준하 고소 이후 쮸쮸나닷컴 폭풍전야.

 

 

정준하 고소사건이 10월 초부터 한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정준하의 과거 언행 논란이 시작됐다. 논란은 크게 퍼졌고, 정준하는 이에 직접 입을 열기도 했다.

 

지난 12일 정준하는 자신의 SNS에 "루머로 일단락된 사건에 대한 악의적 재생산에 아이와 아내에 대한 욕설과 희롱, 반복적 인신공격, 사실 여부가 불명확한 비방까지 수도 없이 겪어왔다" 며 결국 고소를 발표했다.

 

 

정준하 프로필

 

 출생 1971년 3월 18일

정준하 나이 만 46세 고향 서울특별시 동작구
 
 신체 몸매 정준하 키 186cm, 몸무게 체중 103kg 혈액형 A형
 

별자리 성좌/지지 물고기자리/하얀돼지띠 (신해년)
 데뷔 1995년 MBC 테마극장
 

가족 집안 정준하 아버지 정자룡, 어머니 윤춘옥, 정준아 누나
 배우자 정준하 부인 아내 야기 니나(국적 일본)
정준하 아들 정로하
 

정준하 학력 강서고등학교 졸업

정준하 출신학교 대림중학교 졸업
대림초등학교 졸업
 

소속사 야무진
 정준하 종교 개신교
 

별명 식신, 시바스 대갈, 쩌리짱, 정중앙, 정과장, MC민지,쮸쮸나

수상2016 MBC 방송연예대상 버라이어티부문 남자 최우수상 외 8건

 사이트SNS 정준하 트위터, 인스타, 팬카페

 

 

이렇게 지난 12일 방송인 정준하가 자신에 대한 악성 댓글을 남긴 이들에게 고소 등 법적대응을 하겠다고 밝혔다. 그럼에도 '정준하 사태'가 사그라들 기미는 보이지 않는다.

 

 

 

"정준하 쮸쮸나닷컴"

 

 방송인 정준하의 안티 사이트 쭈쭈나닷컴 모습. 현재정준하의 팬 사이트를 표방한 안티 사이트 '쮸쮸나닷컴'이 공개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쮸쮸나닷컴 관리자 나이는 30대이며 직업은  IT종사자라고 알려져있다.

 

 

 

 이렇게 정준하를 비판하는 움직임은 현재진행형이다. '정준하 팬사이트'를 자처하는 쮸쮸나닷컴에는 12일부터 현재까지 많은 게시물이 올라오고 있다.

 

 

 

쮸쮸나닷컴 홈페이지주소 메인 화면에는 '정준하 팬사이트 쮸쮸나닷컴. 퍼주는 정준하 내 사랑 정준하!'라는 내용으로 마치 정준하를 응원하는 듯한 내용이 담겨있지만 게시글과 댓글을 살펴보면 상황은 정대반로 그를 저격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정준하의 방송 태도와 장면을 캡처해 올린 게시글에는 그의 행동에 대해 논란을 일으킬 만한 내용을 담고있으며 그의 태도도 함께 조롱하고 있다. 일부 댓글에서는 "팬 사이트 맞냐" 등의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그리고 내용을 살펴보면 MBC '무한도전' 등 정준하가 출연했던 프로그램 캡처, 자신을조롱하는 댓글을 단 네티즌들에게 '기대해'라고 응수한 SNS 캡처 등이 있다.

 

 

 

또한 정준하 탈세 인정 기사, 가라오케 운영 당시 대표의 글 등 정준하에 대한 의혹과 관련된 자료들이 주를 이룬다. 해당 사이트에 올라온 글은 보통 1만 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는 중이다.

 

 

 

(정준하 결혼식 당시 사진과 정준하 아내 야기니나 씨의 실물 사진)

 

 

이렇게 정준하'악플러 고소 예고' 이후 오히려 정준하를 비난하는 쪽과 두둔하는 쪽이 갈리면서 분위기가 더 격화된 모양새다.

 

 

 

"쮸쮸나닷컴 운영자 관리자 이야기"

 

하지만 '쮸쮸나닷컴'은 근거 없는 허위사실을 확대재생산하는 곳이 아니라고 강조하고 있다.

 

 

(정준하 어릴적 어렸을때 과거 사진)

 

 

사이트 관리자는 15일 "풍자에 기저를 두고 있는 풍자형 사이트"라며 "허위사실을 생산하거나 모욕적이고 비방적인 악플은 사이트의 정체성과도 맞지 않아 절대 허용하지 않는다"는 글을 남겼다.

 

 

이어, 쮸쮸나닷컴 관리자는 "의혹에 중점을 두기보다는 실제 있었던 사건과 정준하 씨의 발언 방송 캡처나 기사 등 사실만을 전하고 있다"고 이야기했다.

 

 

 

쮸쮸나닷컴을 보면 실제로 원본 게시글, 게재자가 확실한 곳에서 가져오고 있으며 출처가 불분명한 게시글은 검수하고 있다.'무한도전' 등 프로그램을 직접 보며 자료를 만들고 있다고도 쮸쮸나닷컴 운영자는 덧붙였다.

 

 

 

반면 '악플 법적대응'을 밝힌 정준하 고소에 대해 SNS에 그를 응원하는 글이 적지 않다. "인생이 얼마나 불행하면 이런 식으로 남 괴롭히며 살아야 행복한 건가 싶다. 절대로 선처해 주지 말라", "악플러들 전부 봐 주지 마세요. 힘내세요", "응원하는 팬들이 훨씬 많으니까 힘내세요" 등의 내용이다.

 

 

(유명한 무한도전 정준하 김치전 사건)

 

'무한도전' 홈페이지 또한 점차 시끄러워지고 있다. 바로 정준하의 하차를 요구하는 글과, 이에 맞서 흔들리지 말아달라는 응원글이 함께 올라오고 있기 때문이다.

 

 

 

(정준하 다이어트 전후 사진)

 

시청자 김모 씨는 "본인의 인성이 드러나는 부분을 가지고 내는 의견을 가족에 대해 악플을 단다고 감성팔이하며 논점을 흐린다"고 주장했으나, 조모 씨는 "하차라는 말도 안 되는 소리는 무시하고 너무 마음쓰지 마세요"라고 격려의 글을 남겼다.

 

 

 

앞서 지난 추석 전후로 DC인사이드 야구갤러리 등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정준하를 비난하는 글이 많이 올라왔고, 이는 빠른 시간에 퍼졌다.

 

현재 정준하 논란에 ‘무한도전’ 측은 공식적인 대응은 하지 않고 있다고 한다. ‘무한도전’은 현재 6주째 진행되는 MBC 파업으로 정상 제작되지 않고 있다.

 

 

 

정준하는 "근거 없는 비난과 험담, 욕설에 대해선 더 이상 방관하지 않겠다. 정당한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다. 진정한 악플러 들의 고소는 많은 사람들이 찬성하는 바일 것이다. 하지만 악플러 법적 대응과 별개로 정준하도 논란이 되고 있는 과거 행적 중 명확하게 밝힐 부분은 뒤늦게라도 해명해야 사태가 수습되지 않을까 생각된다. 

 

지금까지 봐온 정준하 실제성격과 인성등을 보면 얼마나 스트래스를 받고 풀이죽어 있을지 싶다. 좋은 말만 들을 수 없는 현실을 자각하고, 진심이 담긴 따끔한 충고와 질책이 때로는 더욱 더 큰 용기를 준다는 생각을 가지고 현명히 해결하면 좋겠다. 그리고 좋은 모습으로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주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