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조 한류스타 안재욱 부인 최현주 나이차이 동생 안재현

 

 

요즘엔 멀티엔터테이너 란 말을 잘 쓰지 않는 것 같다. 멀티엔터테이너란 단어가 거의 처음 쓰인 이가 바로 안재욱 아닌가 싶다. 그만큼 안재욱은 영화, 티비, 뮤지컬배우까지 겸했고, 또 가수로 왕성히 활동해 한국을 넘어 아시아 한류 스타로 발돋움 한다.

 

 

안재욱 프로필

 

출생 1971년 9월 12일

안재욱 나이 47세 고향 서울특별시 성북구
 

안재욱 키 176cm, 몸무게 65kg, 혈액형 A형
 

가족 안재욱 아내 부인 최현주,

안재욱 딸 안수현, 동생 안재현

동생 안재현은 현재 탤런트로 안재욱 도움없이

자신의 꿈을 향해 달려나가고 있는 중.

 

안재욱 출신학교 월곡초등학교
신창중학교, 경동고등학교


안재욱 학력 서울예술대학교 연극학 학사
연세대학교 행정대학원 사회복지과 휴학
 

데뷔 1994년 MBC 23기 공채 탤런트
 

사이트 인스타그램, 팬카페
 

종교 천주교(세례명 : 마태오)

데뷔1994년 MBC 23기 공채 탤런트

수상 2016 KBS 연기대상 장편드라마 남자우수상 외 16건

 

 

 

최현주 프로필

 

직업 뮤지컬배우
출생1980년 7월 4일

쵱현주 나이 만 37세

안재욱 최현주 나이차는 9살차

 

소속사 제이블엔터테인먼트

 

최현주 가족 배우자 안재욱

최현주 학력 홍익대학교 공연예술대학원 공연예술  외 1건

 데뷔2006년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

 

 

안재욱은 1994년 MBC 23기 공채 탤런트로 발탁되어 드라마 눈먼 새의 노래로 데뷔한다. 이 드라마에서 안재욱은 시각장애인 강영우 박사 역할을 맡았다.

 

 

 

(안재욱은 이보영 남상미등 현대 최고의 여배우와는 물론이고, 고 이은주, 최진실과도 함께 작품을 했을 정도로 다작을 찍었다)

 

 

 

눈먼 새의 노래 드라마 속 안재욱을 처음 본 사람들은 안재욱이 진짜 시각장애인인줄 알았다고 한다. 그만큼 안재욱은 뛰어난 연기력을 선보인다.

 

 

 

이후 MBC에서 짝, 전쟁과 사랑, 자반고등어 등의 드라마를 찍으며 천천히 커리어를 쌓아나가다, 이후 1997년 별은 내 가슴에에서 그의 정점을 찍으며 톱스타의 반열에 오른다. 당시 안재욱 머리스타일은 파격적이었다.

 

 

별은 내가슴에 드라마에서 안재욱은 당대의 최고배우 중 한 명인 故 최진실과 호흡을 맞추며 가수 강민 역할로 큰 인기를 끌었다.

 

 

 

이 역할 덕분에 실제 가수로 데뷔까지 하게 된다. 더불어 맥가이버 머리까지 하면서, 젊은 남성들한테는 뒷머리 기르기가 유행이기도 했다.

 

 

 

(안재욱 최현주 결혼식 당일 모습)

 

 

(안재욱 과거 별은 내가슴에 강민역 머리 사진)

 

 

 

이후 1997년 1집 Forever를 발매한 안재욱은 탤런트 겸 가수로 성공적인 활동을 이어나가면서 가요프로그램에서 여러 번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안재욱 '친구' 노래는 뮤직비디오 까지 굉장히 유명하다. 못보신 분들은 꼭 보시길 바란다.

 

 

 

그리고 나서 2000년대 초 중국, 대만에서 '별은 내 가슴에'가 방영되면서 안재욱은 중화권에서 일약 스타덤에 오른다. 사실 상 1세대 한류스타 중 한 명이다. 이 시기 안재욱은 중국을 무대로 배우보단 가수로서 활동에 더욱 집중하며 아시아를 들썩였다.

 

 

또 안재욱하면 빼놓을 수 없는 mbc 연기대상 사건은 역대 MBC 연기대상 중에서도 가장 논란이 심했던 사건 아닌가 싶다.

 

 

 

안재욱은 2012년 mbc 드라마 빛과 그림자에서 열연을 펼치며, 시청률과 인기를 동시에 잡았다. 안재욱 섭외전 MBC 드라마 상황은 거의 바닥을 기었었다. 그렇기에 안재욱의 열연은 더욱 빛났다.

 

 

 

(신동엽과 안재욱과 대학 동기, 또 서로가 과거 굉장한 주당으로 절친이라고 한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안재욱이 연말 MBC 연기대상을 가져갈 것이라고 예상했다. 또한 시청자들도 연기대상 마지막까지 아무 상도 안 타고 있는 안재욱이 이전 수상자들처럼 대상의 수순을 밟는 줄 알았다.

 

 

 

하지만 뜬금없이 하반기 드라마 마의로 나타난 조승우에게 모두가 예상했던 대상을 내준다. 심지어 조승우는 그 직전에 최우수상을 받은 뒤라 누구도 조승우의 대상을 예상하지 않았다.

 

 

 

(안재욱과 딸이 함께 웃는 모습이 흐뭇한 미소를 짓게 만든다)

 

 

누가 봐도 당연히 안재욱이 대상을 받아야 할 상황이었다. 그런데 MBC는 대상 후보를 최우수상 수상자들로 한정지어버렸다고 한다. 즉 안재욱이 최우수상을 못받은 순간부터 대상도 물건너갔다는 것.

 

 

 

이렇게 대상을 차지한 조승우도 누구에게 가장 미안하냐는 질문에 '다른 후보들도 있긴 하지만 안재욱 선배님께 제일 죄송하다'고 수상소감에서 밝힐 정도였다.

 

 

 

대상을 제외하고도 그 흔한 인기상 하나 못탔던 터라, 앞으로 mbc에서 당분간 안재욱 보기는 힘들어질 거란 이야기가 많았다. 가장 최근에 라디오스타에 나와 안재욱은 이를 언급하기도 했다.

 

 

그로부터 4년이 지난 2016년 KBS 연기대상에서 아이가 다섯으로 우수상 탄 안재욱은수상 소감에서, 이 사건과 관련된 소감을 말하기도 했다.

 

 

 

한편 안재욱은 지난 2014년 뮤지컬 '황태자 루돌프'에 출연하며 인연을 맺은 뮤지컬 배우 최현주와 연인으로 발전, 열애 5개월 만에 초고속 결혼으로 대중을 깜짝 놀라게 만든 바 있다.

 

 

 

안재욱은 과거 로스엔젤리스에서 지주막하출혈로 쓰러져 뇌수술을 받았다. 당시 지주막하출혈 병원비로만 5억을 냈다고 한다. 미국의 병원비가 보험적용이 안되어 워낙 비싸기 때문이다. 다행히 안재욱 뇌수술은 잘 됐고 후유증 또한 없다고 한다.

 

 

 

참고로 지주막하출혈은 뇌 표면의 동맥이 손상되어 발생하며,이는 뇌졸중의 일종으로 뇌를 손상시킬 수 있을 정도로 위험한 증상이다.

 

 

20일 해피투게더에 출연한 안재욱은 아내와의 비밀연애사도 꺼내놔 눈길을 끌었다. 뮤지컬 연습 중 아내의 키스씬을 안재욱이 직접 관리했다는 것. 사랑 때문에 권력을 남용했던 과오를 고백해 스튜디오에 웃음을 주기도 했다.  안재욱은 언제 장가를 가나 했었는데 이렇게 인연을 만나 결혼을 해 아들 딸 낳고 예쁘게 사는 모습을 보여줘 괜히 기분이 좋다. 앞으로도 계속될 밝은 모습을 응원한다.

'연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린킨파크 메인보컬 체스터베닝턴 자살  (0) 2017.07.21
전혜빈 나이 몸매  (0) 2017.07.20
민우혁 이세미♡나이 몸매  (0) 2017.07.20
최여진 엄마 몸매▼  (0) 2017.07.20
임정은 속도위반 남편직업  (0) 2017.07.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