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포르투갈 하이라이트 골 동영상.

 

 

포르투갈이 극적인 월드컵 본선 행 티켓을 거머쥐었다. 포르투갈이 최종전에서 승리를 하며 러시아행 직행 티켓을 차지한 것.

 

 

포르투갈은 10월 11일 포르투갈 리스본 이스타디우 다 루스으로 스위스를 불러들여 2018 러시아 월드컵 유럽예선 B조 최종 10차전 일전을 펼쳤다.

 

 

 

9차전까지 포르투갈이 승점 24점을, 스위스가 승점 27점을 가져가며 포르투갈은 불리한 상황에서 최종전을 맞이했다.

 

 

 

(골을 넣고 환호하고 있는 포르투칼)

 

스위스는 비기기만 해도 본선 진출을 확정짓는 상황이었다. 이에 포르투갈은 골득실에 앞서있기에 승리를 통한 본선 진출을 노렸다.

 

 

 

끝내 뒤짚기에 성공한 것은 포르투갈이었다. 이날 포르투갈은 전반 42분, 왼쪽에서 올라온 크로스 경합 과정 중 요한 주루의 발에 맞고 스위스 골문 안으로 공이 흘러들어가며 선제골을 기록했다.

 

 

 

기세를 올린 포르투갈은 후반 11분 안드레 실바가 추가골을 터트렸고 결국 2-0 승리를 통해 스위스를 제치고 본선 직행 티켓을 거머쥐었다.

 

 

 

이날 포르투갈의 경기력은 인상적이었다. 9경기 동안 5실점밖에 기록하지 않은 스위스를 상대로 조직적이고 유연한 움직임으로 스위스전 완승을 거뒀다.

 

 

 

경기 전 단연코 주목받는 포르투갈의 선수는 크리스티아노 호날두였다. 지난 9차전 경기에서도 결승골을 꽂아넣으며 예선 8경기 15골을 기록한 호날두가 포르투갈의 승리를 이끌 것으로 기대됐다.

 

 

 

그러나 포르투갈에는 호날두 외에도 알토란 같은 활약을 펼치는 선수가 다수 존재했다.

 

 

 

선제 득점 당시 조앙 마리오는 끈질기게 크로스 경합 과정을 거쳐 요한 주루의 자책골을 유도해냈다. 뿐만 아니라 마리오는 왼쪽 측면 미드필더로 선발 출전했으나 중앙과 측면을 가리지 않고 활약하며 숨겨진 수훈 선수 역할을 해냈다.

 

 

 

2명의 실바는 역시 포르투갈이 새로운 시대를 열어갔음을 증명했다. 베르나르두 실바와 안드레 실바가 그 주인공인데, 이 둘은 완벽한 호흡으로 추가골을 작성했다.

 

 

 

후반 11분 순간적으로 최종 수비 라인을 벗겨내며 공을 잡은 베르나르두 실바는 안드레 실바에게 완벽한 크로스를 넣어줬고 안드레 실바는 이를 마무리했다. 안드레 실바의 예선 9번째 골.

 

 

 

또한 중앙 미드필더로 나선 윌리엄 카르발류 역시 인상적인 모습이었다. 많은 활동량을 통해 끊임없이 압박을 가하며 수비에 적극 가담하는 것은 물론, 공격 과정에서도 포르투갈의 수적 우위를 가져다줬다.

 

 

호날두 역시 시종일관 스위스 골문을 두드리며 활약했다. 그러나 호날두 외에 선수들이 보여준 인상적인 활약은 결국 9승 1패의 호성적과 함께 본선 직행 티켓까지 거머쥐는 성과로 이뤄졌다.

 

 

(포르투칼 스위스 하이라이트 골 동영상)